- 3200만 쿠캣 채널 구독자와 60만 쿠캣마켓 고객에게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 제공
- 4개 카테고리 130여 종 쿠캣 PB 제품 총 망라
- 김미경 조리기능장이 직접 요리한 쿠캣 간편식 활용 고급 다이닝 메뉴 판매

쿠캣마켓 스타필드 코엑스몰점(내부)(사진=쿠캣)
쿠캣마켓 스타필드 코엑스몰점(내부)(사진=쿠캣)

 

[더블유스타트업 김용지 기자] 푸드 컴퍼니 쿠캣(대표 이문주)은 지난달 29일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그로서란트 콘셉트의 쿠캣마켓 프리미엄 매장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쿠캣은 국내 최대 음식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PB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을 운영 중이다. 

‘그로서란트’(grocerant)는 식료품점(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의 합성어로, 식재료를 현장에서 구입해 즉석에서 맛볼 수 있는 매장을 말한다. 쿠캣마켓 스타필드 코엑스몰점(이하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에서는 쿠캣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 간편식과 이를 활용한 다이닝 메뉴를 판매하고, 쿠캣의 질 좋은 PB 식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에 오픈한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은 약 110평(353㎡) 규모로, PB 제품 섹션과 레스토랑 섹션, 주류 섹션 등 3개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PB 제품 섹션에서는 HMR 간편식과 디저트 식품, 다이어트&헬스 식품, 쿠캣 굿즈 등 4개 카테고리에서 총 13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모든 제품은 쿠캣마켓 온라인몰 판매가와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며, 쿠캣마켓 포인트도 동일하게 적립·사용할 수 있다.
 

레스토랑 섹션에서는 간장 새우장 덮밥, 매크닭 빠네, 갈비 덮밥, 까만 당면 찜닭, 버터장조림 달걀 덮밥 등 쿠캣 PB 제품과 콘텐츠 레시피를 활용해 김미경 대한민국 국가 공인 조리기능장이 직접 요리한 10종의 고급 다이닝 메뉴를 1만원 안팎에 맛볼 수 있다. 
 

주류 섹션에서는 천수현 국가 대표 전통주 소믈리에가 엄선한 복순도가 손막걸리, 한강주조 나루생막걸리, 모월 약주 등 40종의 우리술을 판매한다. 천 소믈리에가 제안하는 각 술과 어울리는 쿠캣 간편식과의 페어링 팁도 소개한다.
 

지난해 4월 오픈한 오프라인 1호점 쿠캣마켓 롯데백화점 잠실점(이하 ‘쿠캣마켓 잠실점’)이 쿠캣 PB 제품 판매 공간만으로 구성된 데 비해, 그로서란트 매장을 표방한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은 전체 면적의 절반을 레스토랑에 할애할 만큼 ‘외식’에 방점을 찍은 것이 특징이다. 총 68석 규모의 레스토랑과 별도로, PB 제품 판매 섹션 한 켠에 쿠캣 HMR 간편식 만으로 간단히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 8대와 좌석 10석 규모의 셀프바도 마련했다.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은 개점 기념으로 5월 한 달간 선착순 스탬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2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스탬프 1개를 찍어주는데, 첫번째 스탬프에는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 두번째 스탬프에는 ‘쿠캣마켓 머그컵’, 3번째 스탬프에는 ‘쿠캣마켓 온라인몰 전용 1만원 상품권’을 제품 소진 시까지 연속 중복 증정한다.

mewyjkim@naver.com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