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는 오는 23일부터 9월 초까지 ‘글로벌 자동차시장 전망’ 설명회를 연다. / 사진=KOTRA 제공
KOTRA는 오는 23일부터 9월 초까지 ‘글로벌 자동차시장 전망’ 설명회를 연다. / 사진=KOTRA 제공

 

[더블유스타트업 한동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 권평오)가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가늠해보는 자리를 마련한다.

 

KOTRA는 오는 23일부터 9월 초까지 ‘글로벌 자동차시장 전망’ 설명회를 열고 글로벌 산업 분석·컨설팅 기업 아이에이치에스마킷(IHS Markit)과 협업해 글로벌 자동차시장 최신 동향을 웹세미나 방식으로 소개한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이번 웹세미나는 자율주행 기술, 연비규제 현황 등 글로벌 자동차시장 최신 정보를 우리 기업에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웹세미나는 총 5회로 구성됐으며 ▲커넥티드카 분야의 새로운 기회(7월 23일) ▲코로나19 업데이트: 수요·생산 전망(7월 30일) ▲첨단 자동차기술(9월 3일)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연사로는 아이에이치에스마킷의 글로벌 자동차시장 전문가 13인이 나설 예정이다.

 

김상묵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코로나19로 해외 마케팅이 어려울 뿐 아니라 정보 접근성도 떨어졌다”며 “KOTRA는 여러 방식으로 시장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