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청 전경(사진=송파구)
송파구청 전경(사진=송파구)

 

[더블유스타트업 김숙영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 청년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법인을 공개모집한다. 
 

구는 청년 창업의 꿈을 지원하는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의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7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민간위탁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 12월에 개관한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는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 최초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운영을 맡아왔으며, 2020년 8월로 위탁기간이 만료된다.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중대로 135 서관 11층)는 초기 자립이 어려운 청년 창업 기업들에게 저렴한 관리비로 사무공간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전문 컨설팅, 투자유치 지원, 기초창업교육 등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송파구의 청년 창업 대표시설로 자리 잡았다.

 

신청을 희망하는 법인(단체)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오는 7월 24일(금) 오후 6시까지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최근 3년(2017. 7.13.~2020.7.12.) 이내에 창업센터를 관리 운영 또는 창업관련 프로그램 운영 실적이 있고, 송파구의 창업 정책방향에 부합되도록 시설 운영과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서울 소재 법인(단체)이면 가능하다.
 

구는 신청 기관들이 제출한 서류와 제안발표 등을 검토하고 수행실적, 사업계획의 타당성, 실행가능성, 예산운영 계획, 전문성, 과업의 이해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민간위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 기관은 8월 중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총 3년간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입주기업 선발·관리·보육, 창업프로그램 기획, 청년 창업 생태계 구축 등 청년 창업 지원 관련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의 청년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법인 및 단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송파의 미래 경쟁력을 이끌고 청년 일자리를 선도할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moonksy2003@naver.com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