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스타트업 김숙영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는 창업 7년 이내, 리워드형 및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세종형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7월 13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20개사 선발 예정이다. 
 

이 사업은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통해 초기창업 기업의 자금 조달 방식을 다각화하고 새로운 기술 및 제품의 시장 검증을 목적으로 한다.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투자 자금 유치 지원, 투자 아카데미 제공, 교육 및 멘토링 지원,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투자 아카데미는 금융 전문가 출신인 크라우디 김기석, 김주원 공동 대표가 직접 진행하며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필수적인 투자 상식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크라우디 남정아 대외협력팀장은 “리워드형은 제품 생산 및 자금 사용 계획의 구체성, 현실성에 초점을 맞춰 선발할 예정이다. 증권형은 매출, MAU 등 정량적 지표와 시장 내 경쟁 우위 같은 정성적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고 말했다.
 

세부 평가 기준 및 심사 일정, 참여 방법 등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라우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onksy2003@naver.com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