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예정인 2.0 사이트 로고 생성시 어플리케이션 생성 화면(사진=비비빅닷컴)
오픈 예정인 2.0 사이트 로고 생성시 어플리케이션 생성 화면(사진=비비빅닷컴)

 

[더블유스타트업 김숙영 기자] 인공지능 디자인∙인쇄 플랫폼 비비빅닷컴을 서비스하는 ㈜브랜뉴테크(대표 박승배, 정재윤)가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지난 6월에 실시한 외식업 소상공인 무료 인쇄 서비스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시작한 무료인쇄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자 기간을 7월까지 연장하게 된 것이다. 
 

브랜뉴테크는 롯데칠성음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올해 5월부터 음료를 취급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홍보물 제작 서비스 이용료의 일부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해왔다. 지난 6월 한 달 간 약 500여 명의 소상공인이 무료 인쇄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커뮤니티와 SNS에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제작비가 지원되는 홍보물은 ▲명함 ▲배너 ▲미니 배너 ▲포스터 ▲테이블세팅지 ▲전단지 등 소상공인이 홍보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6개 품목이다. 5인 미만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외식업 소상공인이라면 비비빅닷컴에 접속해서 사업자등록증으로 인증을 하고, 1인당 최대 10만 원의 한도 내에서 인쇄물을 무료로 주문할 수 있다.
 

인쇄물 제작 시, 비비빅닷컴의 무료 디자인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어 디자인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지원을 받는 인쇄물에는 롯데칠성음료의 제품 및 브랜드 광고가 일부 삽입된다.
 

한편, 2017년 9월 설립된 브랜뉴테크는 소상공인과 창업자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디자인∙인쇄 플랫폼인 비비빅닷컴을 운영하는 벤처기업이다.

 

moonksy2003@naver.com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