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사피엔스 교직원 대상 온라인 강의 자료 음성 무상지원기간 연장
상태바
네오사피엔스 교직원 대상 온라인 강의 자료 음성 무상지원기간 연장
  • 한동현
  • 승인 2020.06.2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사피엔스가 전국 교직원 대상 온라인 강의용 자료 음성 무상 지원 기간을 오는 9월까지 연장한다. / 사진=타입캐스트 제공
네오사피엔스가 전국 교직원 대상 온라인 강의용 자료 음성 무상 지원 기간을 오는 9월까지 연장한다. / 사진=타입캐스트 제공

 

[더블유스타트업 한동현] AI 음성 전문 기업 네오사피엔스(대표, 김태수)가 전국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강의용 자료 음성 무상 지원기간을 오는 9월까지 연장할 방침이다.

 

이는 6월 말로 예정된 온라인 강의용 자료 음성 더빙 서비스 무상 지원을 3개월 더 연장한 조치로 네오사피엔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강의자료를 제작하는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해당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현재 교직원 대사 온라인 강의자료 음성 무상지원 서비스는 전국 1000곳 이상의 교직원들이 이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60여 종의 인공지능 성우 음성이 내재된 ‘타입캐스트’는 프로 성우의 목소리에 AI 음성 합성 및 생성 기술을 적용한 더빙 서비스다.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녹음 장비를 사용하거나 별도의 편집 없이도 고품질의 음성 파일을 생성한다. 

 

‘타입캐스트’의 인공지능 성우 음성은 전문 연기자가 직접 녹음한 듯 풍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성별 및 연령별 분류는 물론 콘텐츠 장르와 목소리 분위기까지 고려해 영상자료, 오디오북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유용한 툴이다.

 

네오사피엔스는 오디오북, 다큐멘터리 등 방송·영상 더빙, 뉴스 제작,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AI 음성 전문 기업으로 올 초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우리기술투자 등으로부터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지해 누적 투자액 62억 원을 기록했다. 

 

전문 성우 등 특정인의 목소리를 학습해 운율, 감정을 지닌 음성으로 생성해 내는 독창적인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