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베트남 호치민지사 통해 사회적기업 수출상담회 지원
상태바
aT, 베트남 호치민지사 통해 사회적기업 수출상담회 지원
  • 김숙영 기자
  • 승인 2020.06.2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수출상담회 모습(사진=aT)
온라인 수출상담회 모습(사진=aT)

 

[더블유스타트업 김숙영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놓인 농식품 분야 사회적기업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통해 새로운 판로를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농식품 분야 사회적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지난 18일과 19일에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사회적기업 제품의 판로를 종합지원하는 경기사회적기업종합상사(대표 박진범)가 수출상품을 준비하고, aT 호치민지사가 베트남지역 바이어를 섭외하면서 성사되었다.
 

베트남지역의 한국 농식품 최대 수입유통업체인 K-Market과 온라인몰 YES24 등을 대상으로 음료, 홍삼, 참기름, 김, 죽류 등 국내 15개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며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온라인 수출상담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사전에 바이어 관심품목을 선정하고, 샘플 상품을 현지로 송부하여 상담을 추진한 결과, 오미자 음료와 쌀가공품 등은 시범 수출과 함께 본격적인 수출을 위해 추가 협의사항을 진행하는데 합의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aT는 2018년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농식품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현장코칭, 해외박람회 등 다양한 수출지원사업의 참여를 돕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세한 사회적기업 중 식품제조업체들이 특히 어려움이 많다”며, “aT의 농식품 수출지원 분야의 전문 인프라를 활용하여 사회적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moonksy2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