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업박람회, 동남권 최대 규모로 오는 9월 17일 개막
상태바
부산창업박람회, 동남권 최대 규모로 오는 9월 17일 개막
  • 현가흔 기자
  • 승인 2020.06.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부산창업박람회 전경(사진=부산창업박람회 사무국)
2019 부산창업박람회 전경(사진=부산창업박람회 사무국)

 

[더블유스타트업 현가흔 기자] 동남권 최대 규모의 부산창업박람회가 예비창업자들에게 2020년 하반기 새로운 창업 트렌드 및 정보공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부산창업박람회 사무국은 ‘제28회 2020부산창업박람회’가 부산(BEXCO)에서 9월 17일(목)부터 9월 19일(토)까지 3일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부산창업박람회는 매년 상반기 4-5월, 하반기 9월에 개최되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20여 년간 전국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유익한 창업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는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인하여 일자리감소, 조기 퇴직, 고령화의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창업시장은 그동안의 패턴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극심해진 취업난으로 인해 청년 세대가 창업에 뛰어들면서 창업 연령은 20대부터로 점점 낮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창업의 중요성은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예비 창업자들은 창업에 신중한 모습을 보이며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새로운 창업 아이템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참가로 예비 창업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창업 아이템들로 2020 하반기 창업 트렌드 파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하반기 창업 트렌드인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 무인 창업, 배달 창업, 1인 창업, 소자본창업, 숍인숍 등 해외 식·음료를 포함한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가맹 본사 및 점포 설비 업체, 서비스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참가해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나 업종전환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본 박람회는 2020년 9월 행사에서 약 100여개의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며, 외식업계부터 교육, IT, 유통, 레저스포츠, 문화, 건강, 신사업, 키오스크 및 컨설팅과 관련된 업체들이 참가하여 꾸준한 창업 유망아이템들과 경쟁력 있는 업체들을 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예비창업자들은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들과 직접적인 창업관련 상담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의 기회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관람객은 7월 3일(금)부터 9월 10일(목)까지 본 행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참관객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공식홈페이지 또는 박람회 사무국으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추가적인 박람회 소식은 본 행사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ibmeadi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