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공헌 프로젝트인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의 2021년 지원자 모집
- 과학 & 기술 선구자 부문 어워드 Science & Technology Pioneer Award 신설
- 2019년 대한민국 최초로 Say Global의 조연정 대표가 극동아시아 지역의 수상자로 선정

2020년 지역결선 진출자들 21명. 2020년의수상자는 6월 16일 온라인을 통해 발표된다(사진=까르띠에)
2020년 지역결선 진출자들 21명. 2020년의수상자는 6월 16일 온라인을 통해 발표된다(사진=까르띠에)

 

[더블유스타트업 현가흔 기자] 까르띠에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할  여성 기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진행해온 사회 공헌 프로젝트인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의 2021년 지원자 모집의 시작을 알렸다. 
 

2006년에 출범한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는 인시아드(INSEAD) 비즈니스 스쿨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할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가들이 잠재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장려해왔다.
 

이를 통해 여성 기업가가 주목받을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재정적, 사회적, 인적 자원의 지원을 통해 그들의 사업을 성장시키며 리더십 스킬을 만들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창설 이래 매년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어 온 이 프로그램은 국가나 지역에 상관없이 사회와환경 부문에서 의미 있고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보여 온 여성이 운영 및 보유한 사업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단, 사업을 인가받고 등록한지 1년에서 5년 사이의 성장 초기 기업이어야 하며, 최소 1년간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영리 사업체일 것, 그리고 지금까지의 투자금액이 미화 2백만 달러를 넘지 않아야 한다. 
 

현재까지 총 56개국의 잠재력 있는 여성 기업가 240명과 함께 하며, 총 3백만 달러 이상의 지원금으로 비즈니스를 후원해왔다. 
 

특히 2019년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Say Global의 조연정 대표가 극동아시아 지역의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현재까지 한국에서 총 5명의 결선 진출자가 배출되었다. 
 

2021년에는 프로그램의 영향력을 동시대적으로 반영하여 확대하는 의미로 현재까지 진행해온 기존 7개 지역 어워드에 새로운 분야인 과학 &기술 선구자 부문 어워드 Science & Technology Pioneer Award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과학과 기술 혁신의 선두에 있는 영향력 있는 3인의 여성 기업인을 추가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영예의 여성 8명에게는 미화 10만 달러의 상금,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미화 3만 달러를 수여하고, 8명의 수상자와 16명의 결승진출자들 모두 전략적 재정 분석, 1대1 맞춤형 전략 멘토링, 각종 언론과 미디어 노출, 국제 네트워킹 기회를 비롯해 사회적 영향력을 키울 수 있는 INSEAD 경영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2021년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지원 신청은 2020년 6월 4일 오후 2시 파리 시간(CEST)에 시작해 2020년 7월 31일 오후 2시 파리 시간(CEST)에 마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까르띠에는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과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까르띠에 인류애 재단 및 주얼리 산업 관행 책임위원회를 통해 동시대의 사회, 문화 및 예술 전반에 걸쳐 적극 기여하고 있다. 현재 리치몬트 그룹 산하의 까르띠에는 전 세계 266개의 부티크를 운영하고 있다. 

ibmeadia@naver.com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