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연구원에서 오는 10일부터 2020 강원 글로벌 CEO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사진=강원연구원
강원연구원에서 오는 10일부터 2020 강원 글로벌 CEO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사진=강원연구원

 

[더블유스타트업 한동현 ] 강원도와 강원연구원이 오는 10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도내 CEO들의 글로벌 시장 공략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날 강원도청 별관 4층 대회의실에서 ‘2020 강원 글로벌 CEO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북방·신남방 및 선진국 시장 개척 역량강화’를 주제로 의료·바이오·화장품 등의 도내 기업 CEO 및 전문가의 글로벌 시장 진출 노하우를 소개하고, 공격적인 신흥시장 개척방안을 공유한다.

 

아카데미는 6.10일부터 7.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자는 도내 기업 CEO, 유관기관 임직원 및 관련 부서 공무원 등 30여명으로 첫날에는 입학식과 여는 특강이 개최되고 마지막 날은 수료식 및 8주간의 내용을 종합한 참가자 토크콘서트가 펼쳐진다.

 

특히 첫날 특강은 현장 진행과 더불어 강원도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을 준수하기 위해 2주차 수업부터는 온라인과 대면 강의가 병행된다.

 

안권용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세계의 예측할 수 없는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강원도는 선진국뿐만 아니라, 신북방, 신남방 등 신흥시장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다변화시켜 나가야 한다”며 “이런 취지에서 오늘 개강하는 아카데미는 도내 기업이나 유관기관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보다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